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총재인사말

HOME > 지구총재실 > 2017-18 총재 > 총재인사말

3590지구총재사진

“ 우리 함께 힘을 합쳐, 로타리 변화와 혁신을 이룩하도록 합시다 ”

“로타리, 변화를 만들자” 로 시작한 2017-18년도가 어느덧 두 달째로 접어들었습니다. 총재 취임 후, 숨 가쁘게 달려온 지구의 각종 행사에 성원과 격려를 보내 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7월에는 “My Dream, My Story"란 주제로 2017-18년도 라일라를 통영시 청소년수련원에서 3일간 개최하였고 이어서 인류애의 실천을 위한 지구 로타리재단 세미나를 폭염 속에서도 300명이 참가하여 성대하게 개최하였습니다.

로타리는 112년 동안 경제공황과 전쟁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봉사와 좋은 일로 세상을 변화시켜 왔습니다.
그러나 지금도 기아와 빈곤, 질병, 재해, 내전 등으로 많은 사람들과 어린이들이 고통에 시달리며 죽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들에게 희망과 빛, 그리고 꿈을 전해 주고자 합니다.
로타리안들이 로타리재단을 위해 힘을 합칠 때, 우리는 로타리를 경축하고 각 지역사회에서 또 국제적으로 로타리를 널리 알릴 수 있습니다.
우리의 이야기는 소아마비 예방 접종을 받은 수 많은 어린이들, 깨끗한 우물로 삶이 변한 수천 명의 사람들, 책과 장학금 선물로 교육의 혜택을 받은 학생들, 그리고 궁극적으로 매년 로타리안들의 기부금으로 조성된 프로젝트를 통해 세계 곳곳에 전달된 희망 위에 모두 적혀 있습니다.
로타리재단의 성공은 우리 자원봉사자들의 관대한 기부 능력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는 3590지구 로타리안들이 지구 회원 1인당 기부액을 300달러를 초과하게 하여 로타리재단 기부 실적이 한국로타리 19개 지구 중에서도 명실상부한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지구가 되도록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로타리는 요술항아리입니다. 1명의 로타리안, 1건의 프로젝트, 그리고 1번의 기부가 1년 마다 커다란 변화를 일으킵니다.
우리 지구 4,000여 명이, 한국로타리 6만 2천여 명이, 국제로타리 126만여 명이 함께 하면 이 기적은 이루어집니다.
우리 함께 힘을 합쳐, 로타리 변화와 혁신을 이룩하도록 합시다.

8월은 회원증강 및 확대의 달입니다.
국제로타리 전략 계획안의 하나인 멥버십의 양적 질적 확대가 지금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합니다. 회원 영입이 없으면 로타리의 성장은 멈추게 되고 머지않아 로타리는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새로운 우정을 쌓길 원하는 사람들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로타리가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단체로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사람들과 여성과 젊은이들에게 로타리를 홍보하고 이들을 회원으로 영입하는 노력에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추어 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봉사 프로젝트나 네트워킹 행사, 클럽 모임 등에 이들을 초대하여, 리더들의 연합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내는 로타리만의 강점을 직접 보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017-18년도 총재공식방문이 8월 16일 거제칠백리 로타리클럽을 필두로 3개월 간의 대장정을 시작하였습니다.
많은 성원과 격려를 거듭 부탁드리오며 총재공식방문에서 만나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18 국제로타리 3590지구
심학수 총재